FANDOM

Siege of Madrigal

앨범:

헤일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작곡가:

마틴 오도넬마이클 살바토리

길이:

1:04

이전 곡:

Halo Theme

[Source]

Siege of Madrigal번지의 예전 게임인 미쓰에 사용된 노래이다. 이 노래는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도 마찬가지로), 헤일로 2, 헤일로 3, 헤일로 3: ODST, 그리고 헤일로: 리치에서 어느 특정한 지점에 서 있으면 들을 수 있다. 이 노래는 헤일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의 마지막 트랙에도 포함되어 있다. 이 이스터에그는 헤일로 워즈를 제외하여 모든 게임에서 찾을 수 있는 소수의 이스터에그 중 하나이다.

검토Edit

헤일로: 전쟁의 서막 Edit

레벨 헤일로 관제실에서 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몇몇 장소가 있다.

  1. 하나는 레벨의 마지막에 피라미드 모양의 건축물에서 찾을 수 있다. 건축물 위에는 세 개의 층이 있는데 그 중에서 두 번째 층으로 밴시를 타고 날아가서 그 위에 착륙하면 된다. 하차아고 절벽을 바라본 상태에서 층의 오른쪽으로 가서 절벽을 향하면서 기울기가 가파르게 기울어진 곳으로 서서히 움직이면 노래가 흘러나올 것이다.
  2. 또 다른 장소는 레벨을 시작하는 장소에서 찾을 수 있다. 레벨을 계속 진행하다가 밴시를 얻으면 레벨을 처음으로 시작한 곳으로 돌아간다. 시작 장소에는 관처럼 수직 하강하여 뻗어있는 곳이 있다. 이 곳을 밴시없이 뛰어들면 자살행위이므로 밴시를 타고 내려가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난간으로 내려가고, 그 난간의 어느 특정한 부분에 서 있으면 노래를 들을 수 있다.

헤일로 2 Edit

멀티플레이어 지도 Ivory Tower에서 엘레베이터 뒤에 있는 철문에 서 있어 기다리면 된다. 철문을 공격하는 것도 아마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노랫소리는 희미하고 듣기가 어려움으로 주의해야 한다. 노래가 아이보리 타워에서 들리는게 아니라는 많은 분쟁이 있었지만, 헤일로 2 지도 파일에 접속할 수 있는 사람들은 Ivory Tower의 사운드 파일에서 Siege of Madrigal 노래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일로 3 Edit

레벨 코버넌트의 마지막 대전투에서 스캐럽을 파괴시킨 다음, 이동 지점을 무시하고 진실의 사제가 있는 요새의 왼쪽으로 날아간다. 호넷을 조심히 착륙하고 (호넷이 없이 지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가능하지만, 추락 피해로 인하여 어려울 것이다) 난간을 따라 간다. 나중에 45도의 경사를 오르게 될 것이며, 그 위에 올라가면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노래는 위에 도달으자마자 재생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노래는 요약된 버젼으로 재생되지만 쉽게 인식할 수 있다.

주의: 만일 진실의 사제가 있는 건물 위로 착륙을 할 경우, 건물 안에 들어갔을 때 작동되는 "드러난 진실" 장을 작동할 경우가 생긴다 (장의 이름은 구석에 나타나지만 아무런 효과는 나타나지 않는다). 비록 노래를 듣기 위해 건물의 주요 부분까지 갈 필요는 없지만 만일 그러한 일이 생겼을 경우 장의 컷신까지는 순수히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컷신이 끝난 이후에 게임은 장의 시작을 알리는 화면에 검정색 막대가 있는 타이틀에 갇히게 되고 결국 더이상 게임을 진행할 수 없게 된다.

헤일로 3: ODST Edit

100629046-Medium.jpg

헤일로 3: ODST에서 Siege of Madrigal을 전설 난이도로 확인 할 때, 다가가면 마티 오도넬이 춤 추는 것을 볼 수 있다.

Siege of Madrigal은 레벨 키코와니 정거장의 모든 난이도에서 찾을 수 있다. 레벨의 세 번째 광장에서 작은 다리의 오른쪽 옥상에 찾을 수 있는데, 위치는 왼쪽에 "ACCESS DENIED"라는 크고 빨간 표시로 되어 있어 찾기가 쉽다. 옥상의 가운데에 있으면서 벽에 기대면 Siege of Madrigal 노래가 흘러나오며, 움직이거나 다른 곳에 서 있으면 노래가 재생되지 않는다. 전설 난이도에서는 노래가 흘러나오는 동시에 마티 오도넬이 춤추고 뒤에 헤일로: 리치 방어구 효과와 비슷한 날개가 달린 하트가 주위에 날아다니는 애니메이션이 비트와 함께 재생된다.[1] 날개 달린 하트 효과는 스티브 코튼이 오류를 시험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누군가가 이스터에그로서의 효과로 넣어 마틴 오도넬에게 장난을 친 것으로 보인다.[2]

헤일로: 리치 Edit

주 문서: 클럽 에레라 이스터에그

헤일로: 리치의 Siege of Madrigal은 레벨 뉴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하는 클럽 에레라에서 들을 수 있다.[3] Siege of Madrigal은 또한 레벨 물건에서의 헬시 박사의 연구소, 즉 헌사의 방에서도 들을 수 있다.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Edit

곡은 오리지널 헤일로: 전쟁의 서막처럼 들을 수 있지만 플레이어의 음향 설정에 따라 "클래식" 버젼과 "리마스터" 버젼 중에서 들을 수 있다.

추가 상식Edit

  • 헤일로: 전쟁의 서막헤일로 3 에서 노래를 찾는 방법에는 뚜렷한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 둘 다 선조의 건축물에 조심스럽게 착륙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두 게임에는 몇몇의 공통점이 있기에 이는 고의적인지, 아니면 순수한 우연인지 알 수 없다.
  • 헤일로 3에서 요새의 다른 쪽 난간으로 가면 다른 이스터에그가 있다.
  • 헤일로 3: ODST에서 그 장소의 발견은 번지넷 챕터에서 이루어진 "마티 부대"라는 작은 대회의 결과이다. 이 대회에서 처음으로 자기가 직접 노래를 찾고 레벨을 끝내는 장면을 녹화하여 파일공유에 올리는 사람이 상품으로 서명된 헤일로 3: ODST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받는 것이다.

소스Edit

  1. 헤일로 3: ODST, 레벨 키코와니 정거장
  2. 헤일로 웨이포인트: Hatching the Cosmic Halo Egg
  3. 헤일로: 리치, 레벨 뉴 알렉산드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