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HReach-PlasmaGrenade-Front.png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확장하여 도와줄 수 있습니다.

헤일로 2
Halo2-Cover-Large.jpg
개발 회사:
게임 출판: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플랫폼:

엑스박스
엑스박스 360 (호환 가능)
PC - 윈도우 비스타 전용

출시일:

2004년 11월 9일

장르:

1인칭 슈팅

게임 모드:

캠페인, 멀티플레이어

이용등급:

18세 이상 (청소년 이용불가)

"위험에 빠진 지구를 구하라!"
—공식 태그라인

헤일로 2번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엑스박스 1인칭 슈팅 비디오 게임이며, 엑스박스 360과 호환이 가능하다. 헤일로: 전쟁의 서막의 후편이며 헤일로 오리지널 삼부작의 두 번째 게임이다. 게임은 새로운 그래픽 엔진과 새로 추가된 여러 가지의 게임플레이 요소가 들어있다. 헤일로 2인류-코버넌트 전쟁2552년 가을 시기에 국제연합우주사령부코버넌트 그리고 플러드와의 싸움을 전개시킨다.

게임은 PC 버젼으로 출시되었으며, 2008년 11월까지 총 864만 장 이상의 게임이 팔리면서 오리지널 엑스박스 콘솔 게임 중 가장 성공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즐긴 게임 중 하나이다. 이에 불구하고, 2010년 4월 15일에 온라인 서버가 다른 오리지널 Xbox Live 서비스와 함께 중단되었다.

개요Edit

등장인물과 설정Edit

헤일로 2헤일로: 전쟁의 서막 게임 바로 직후가 아닌, 마스터 치프가 어떻게 지구로 돌아갔는지 어떤 게임에서도 설명되지 않은 헤일로: 선제공격 작전 소설 이후의 사건을 다룬다. 이 게임에서는 코버넌트의 목표, 신앙, 연합 등 그들의 사회에 대하여 자세히 파고들며, 지구에 대한 코버넌트와 또 다른 헤일로의 위협을 막기 위한 마스터 치프의 계속되는 모험이 담겨있다. 헤일로 2에서는 헤일로: 선제공격 작전 소설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부르트가 등장한다. 부르트는 크며 털이 많고 유인원 닮은 짐승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비록 엘리트처럼 에너지 방어막을 사용하지 않지만 그들의 어마어마한 덩치와 힘이 죽기 전에 많은 양의 타격을 흡수할 수 있게 한다.

헤일로 2에서는 헤일로: 전쟁의 서막 때와는 달리 게임이 전개된다. 이번에는 플레이어가 마스터 치프와 "아비터"라는 문제를 격고 있는 엘리트로써 게임을 할 수 있다.

줄거리 개요Edit

스포일러 경고: 줄거리 그리고/또는 결말 상세 내용 언급.
CouncilsScorn01.jpg

치욕의 낙인을 받고 아비터가 되기 전의 텔 바담.

게임은 코버넌트의 움직이는 수도 하이 채리티에서부터 시작한다. 특별한 정의의 함대최고 사령관텔 바다미 사령관최고 의회 앞에서 헤일로를 지키지 못한 죄를 심판받는다. 플러드가 방해를 하였다는 주장에도, 의회를 이끄는 사제단의 최고 사제진실, 자비, 그리고 비탄의 사제는 신성한 고리를 지키지 못한 점에 사령관을 유죄판결을 내린다. 텔 바다미는 강등되고 부르트 족장타타루스로부터 치욕의 낙인을 새기게 된다.

이야기는 지구에 있는 궤도 방어 위성카이로 정거장으로 옮겨진다. 정거장 안에서 존-117 원사특무상사로부터 새 무졸니르 마크. VI 방어구를 받는다. 최근에 상사로 진급된 에이버리 주니어 존슨테렌스 후드 제독이 감독하는 수상식에 마스터 치프를 데리러 온다. 수상식은 격려받을 행동에 수상을 하며 영웅으로 알려진 치프(이때 그는 전쟁포로 훈장을 제외한 모든 훈장을 가지고 있었다)를 포함한 살아남은 인류에게 사기를 높여주는 두 가지의 목적을 가졌다. 축제 분위기는 "열 다섯 대의 코버넌트 주력함이 사정권에서 조금 벗어난 위치에 있습니다"라는 코타나의 보고로 중단되었으며, 코버넌트가 지구를 포위하기 시작하였음을 알린다. 존-117을 포함한 UNSC 해병 부대는 정거장을 점령하려는 코버넌트 해군 보병대로부터 막아내지만 다른 정거장들은 코버넌트에게 파괴되었다. 코버넌트가 심은 폭탄을 우주로 돌려보낸 이후 (몇몇 함선을 파괴하며) 그는 UNSC 인 앰버 클래드호위함 선체에 착륙한다. 호위함은 뉴 몸바사 도시로 향해 비탄의 사제가 이끄는 코버넌트 육군을 물리치러 간다. 코버넌트의 침공이 UNSC 방어로 중단되자, 비탄의 사제는 UNSC 인 앰버 클래드로 쫓고 있던 키예스 함장의 자녀 미란다 키예스와 그녀의 파견대랑 함께 지구로부터 후퇴한다. 대기권 내에서 이루어진 성급한 공간 점프는 우주 엘리베이터를 파괴하여 잔해를 이리저리 흩어지게 하는 등 뉴 몸바사를 파괴한다.

이야기는 실각한 엘리트 사령관인 텔 바다미로 되돌아 온다. 그는 진실과 자비의 사제로부터 아비터의 정신과 그것이 가진 피해갈 수 없는 임박한 죽음을 이어받으면서 구원받을 기회를 준다. 새로운 아비터는 곧 사제의 뜻이 되며, 그에게 주어진 불가능한 임무를 해내어 구원을 받기를 바란다. 텔 바다미는 04 시설의 파괴에 잇따라 코버넌트로부터 환멸을 느낀 반역자 지도자를 암살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텔 바다미는 반역자들이 피신처로 여긴 가스 채취장에서 반역자들과 플러드와 싸우며 지도자를 추격한다. 텔 바다미가 드디어 반역자 지도자와 마주할 때, 세사 레푸미는 사제들이 위대한 고행에 대하여 거짓말을 하였다는 생각을 단호하게 주장한다. 그러는 도중, 코버넌트가 신으로 모시는 선조라는 고대 종족의 오라클이라고 두 엘리트가 여기는 343 길티 스파크가 나타난다. 텔 바다미가 그의 주장에 대해 더 알기 전에 전투가 다시 이어지고, 반역자 지도자는 의미있는 담화가 진행되기 전에 사살된다. 타타루스는 텔 바다미가 길티 스파크로부터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전에 나타나서 둘을 데려간다. 그렇게 그는 반역자가 코버넌트의 신성한 서약을 배반하게 한 원인을 알지 못한 채 자리를 뜬다.

Regret.jpg

비탄의 사제와 전투를 벌이는 마스터 치프.

스파르탄-117의 이야기로 돌아와, 미란다 키예스의 함선은 누군가가 뒤쫓고 있다는 인식을 못한 비탄의 사제을 따라 함께 슬립스페이스에서 탈출한다. 추격하던 그들은 비탄의 사제가 자신들을 또 다른 헤일로가 있는 곳으로 데려온 것을 발견하고 놀라움에 빠진다. 키예스는 인 앰버 클래드가 수리하는 동안 비탄의 사제를 잡으러 ODST들을 강하 투입한다. 존-117도 ODST들과 함께 비탄의 사제를 처리하러 05 시설의 지면으로 강하된다. 비탄의 사제를 추격하는 도중, 코타나의 도움으로 사제가 진정한 신자들을 위대한 고행으로 나아가게 한다는 믿음으로 자발적으로 헤일로를 발사시키려는 계획을 확인한다. 작동 인덱스를 코버넌트보다 먼저 회수할 시간을 벌기 위해 키예스는 존-117에게 비탄의 사제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그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한다. 하지만 탈출을 시도하기도 전에, 하이 채리티와 호위대가 도착하여 유리화를 통해 존-117을 죽이려고 하였다. 마스터 치프는 비탄의 사제와 결투를 한 건물을 감싸고 있는 호수에 입수하여 살아남은다. 마지막 장면으로, 코버넌트의 폭격으로 인한 충격에 의해 정신을 잃은 존-117은 지각을 지닌 생명체의 촉수에 끌려 호수 더 깊숙히 들어간다.

이야기는 헤일로 근처에 위치한 하이 채리티에 있는 텔 바다미로 전환된다. 사제단은 비탄의 사제의 죽음은 엘리트의 탓이라고 알리며, 그렇게 엘리트는 사제의 보호자 역활을 박탈당한다. 그 역활을 부르트가 수여받으면서 부르트와 엘리트 사이의 갈등은 예전보다 더 심각해진다. 새로운 헤일로가 발견되면서 진실과 자비의 사제는 길티 스파크에게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묻고 텔 바다미에게 헤일로를 밝혀 줄 신성한 아이콘을 회수하도록 보낸다. 텔 바다미는 작동 인덱스를 찾으러 플러드센티널로 가득 찬 격리소를 뚫고 지나간다. 라이브러리에서 텔 바다미는 키예스와 존슨이 회수한 인덱스를 빼앗으며 그들을 함께 생포하고, 인덱스를 가져가기 전에 타타루스가 또 다시 나타나 그의 임무에 끼어든다. 타타루스가 인덱스를 자신이 가져가면서, 사제단이 엘리트를 몰아내려고 그를 의도적으로 죽이려 하였다고 알린다. 텔 바다미의 배반이 알려지자, 타타루스는 그를 기절시켜 인덱스 방의 수갱 밑 구렁으로 떨어뜨린다.

라이브러리 밑에서, 존-117은 자신이 그레이브마인드라는 플러드 전체의 지각 역활을 하는 생명체에게 잡혀있는 것을 발견한다. 비록 텔 바다미가 매우 높은 곳에서 떨어졌어도 그레이브마인드의 촉수 덕분에 죽음으로부터 살아남았다. 그레이브마인드의 방에서 텔 바다미가 존-117을 만나게 된다. 게다가 비탄의 사제는 감염되어 그레이브마인드와 하나가 되어 있었다. 05 시설 헤일로의 모니터인 2401 페니텐트 탠전트도 함께 소개된다. 사제는 자신의 믿음에 변함이 없이, 그리고 모니터는 헤일로를 완전히 무기로 인식하는 상태에서 둘은 텔 바다미에게 설명을 한다. 존-117과 그레이브마인드도 코버넌트의 헤일로에 대한 믿음은 거짓이며, 헤일로는 생명을 살리지 않고 파괴한다고 설득한다. 텔 바다미는 자신의 믿음에 대해 의심을 가지기 시작하고, 자신의 종족이 즉시 몰살 당한다는 점에서 마지못해 존-117의 헤일로 발사를 막는 임무에 동참한다. 그레이브마인드는 헤일로의 발사를 막는 것을 돕기 위해 존-117과 텔 바다미를 서로 다른 장소로 보낸다. 존-117은 하이 채리티로 보내져 인덱스를 회수하도록 하고, 텔 바다미는 05 시설 관제실로 보내져 코버넌트가 헤일로를 작동시키는 것을 막도록 한다.

존-117은 진실의 사제가 방송하는 도중에 나타난다. 진실과 자비의 사제가 암살 당하기 전에 탈출한 후 드레드노트로 도망가고 공식적으로 코버넌트 군대 지휘권을 부르트에게 임명한다. 존-117은 사제들을 추격하면서 수많은 코버넌트 군사들을 죽이고, 엘리트와 부르트 간의 전쟁을 목격한다. 존-117은 가는 길에 포로로 잡힌 해병대원들을 구출한다. 한편, 그레이브마인드 통제 하에 있는 플러드가 인 앰버 클래드를 통해 하이 채리티에 불시착한다. 존-117이 진실의 사제와 거의 만나려고 할 때, 그는 자비의 사제가 플러드에게 감염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자비의 사제는 스파르탄에게 진실의 사제가 "모든 것을 마무리하기 위해" 지구로 간다고 말한다. 선조 드레드노트에 다다르기 위해서 그는 플러드와 코버넌트를 무찌르며 나아가야 한다. 에너지 통로를 통해 드레드노트에 탑승한 그는 코타나를 두고 가지만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한다.

D-Halo.jpg

아크로부터 다른 헤일로들이 원격 제어가 가능하도록 가동 준비 상태로 유지하라는 펄스 신호를 보낸 05 시설.

한편, 텔 바다미는 헤일로 관제실 주변에 공간이동 된다. 그곳에서 그는 부르트에게 당한 수많은 엘리트 시체를 발견한다. 소수의 배치된 엘리트와 호의적인 그런트헌터의 도움을 받아 르타스 바두미를 만난다. 르타스 바두미는 의원들이 부르트에게 살해당했다는 말에 놀라게 된다. 타타루스가 헤일로 관제실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엘리트들은 스캐럽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때마침 그곳에 존슨 상사가 잡혀 있었고, 엘리트의 공격에 부르트의 혼란을 기회로 스캐럽에 탑승하여 강제로 인간과 엘리트 간의 불편한 동맹을 맺게 한다. 존슨과 텔 바다미의 협동으로 스캐럽은 주에너지 무기로 관제실 문을 파괴하고, 텔 바다미는 타타루스와 맞서기 위해 안으로 들어간다. 관제실 안에서 타타루스는 343 길티 스파크로부터 직접 헤일로의 진실을 듣는다. 여전히 믿음에 눈이 먼 그는 미란다 키예스를 이용해 헤일로를 작동시킨다. 텔 바다미는 많은 질럿과 의원들의 도움을 받으며 타타루스와 결판을 짖고, 마침내 길고 힘겨운 전투 끝에 타타루스를 죽인다. 타타루스가 패하자, 미란다 인덱스를 수거해 때마쳐 발사를 막는다. 하지만 343 길티 스파크는 미란다의 행동이 안전 장치 작동수칙을 실행시켰으며, 다른 헤일로 집단에 신호를 보내 아크에서 원격 제어가 가능하도록 가동 준비 상태에 놓이게 된다고 알려준다.

선조 드레드노트가 존-117을 탑승시킨 채 지구에 도착한다. 그는 후드 제독에게 그의 존재를 알리고 다음과 같이 말한다: "이 전쟁을 끝내려고 합니다."

크레딧이 끝난 이후, 영상으로 수많은 플러도 포자가 공기 중에 떠 있는 장면이 나타나고, 하이 채리티는 완전히 플러드에게 점령 당한 것으로 보인다. 그레이브마인드는 자신의 "빈 무덤"으로부터 떠난 것에 대한 만족함을 말하고, 갑자기 방 안에 코타나가 홀로그램으로 받침대에서 나타난다. 그 다음 그레이브마인드는 코타나가 대답해야 하는 그의 머릿속에 맴도는 질문이 있다고 알려준다. 코타나는 "좋아요...물어봐요"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화면은 질문이 들리기도 전에 검게 변한다.

스포일러 언급 끝.

게임플레이Edit

헤일로 2에서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무기를 양손 사용을 하는 것이다. 이 전술은 무기를 버리지 않고서는 수류탄을 던지거나 근접 공격을 하지 못하지만 화력이 두 배가 된다. 차량 중에서는 헤일로 PC에서만 등장한 M12A1 워트호그 LAAV (로켓 워트호그)와 스피릿을 제외하고는, 이전 게임에 나온 모든 차량과 함께 새로 소개된 차량을 볼 수가 있다. 그러나 헤일로 2에서는 이전에 파괴되지 않던 차량들이 파괴될 수가 있으며, 플레이어가 적군 차량 위에 올라타 운전수를 내팽개치거나 수류탄을 심어 차량을 파괴하는 탈취 기능이 추가되었다. 그 반대로 적이 플레이어의 차량을 탈취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아비터일 경우, 어둠을 밝혀주는 플래시 대신에 10초 동안 지속되는 재충전 가능한 위장 장치로 대체되어 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아무런 의심이 없는 적들에게 유리한 선제 공격을 줄 수가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종류의 아군과 다닐 수 있다. 마스터 치프일 경우에는 UNSC 해병대가 함께하며, 가끔은 ODST가 동행한다. 그러나 아비터일 경우에는 그런트, 자칼, 헌터 그리고 다른 엘리트들이 아군이 되어 코버넌트 문화에 대하여 깊이 알 수 있도록 한다.

캠페인Edit

헤일로 2캠페인은 15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14개가 실제 게임이 가능하다.

  1. 반역자 - 반역자를 기다리는 것은 가혹한 처벌 뿐입니다.
  2. 무기고 - 전투를 위해 장비를 갖추십시오.
  3. 카이로 방어기지코버넌트의 공격으로부터 MAC건을 지켜내십시오.
  4. 도시 외각 - 흩어진 병사들을 모아 도시 외각의 적을 소탕하십시오.
  5. 도시 중심다리를 장악하고, 코버넌트를 도시에서 몰아내십시오.
  6. 아비터선조들의 땅에 숨어있는 반란군을 진압하십시오.
  7. 오라클사제들의 뜻을 받들어 반란군 지도자를 처형하십시오.
  8. 델타 헤일로 - 비탄의 사제를 보호하는 코버넌트 병력을 제거하십시오.
  9. 비탄의 사제명령이 떨어졌습니다. 비탄의 사제를 찾아 쓰러뜨리십시오.
  10. 신성한 아이콘불가능을 가능으로. 신성한 아이콘을 보호하고있는 방어막을 파괴하십시오.
  11. 격리소기생체도 인간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이콘을 찾는 일에 온 힘을 다하십시오.
  12. 그레이브마인드인덱스가 사제의 손에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막으십시오.
  13. 궐기브루트의 만행을 심판할 때가 왔습니다.
  14. 하이 채리티진실의 사제를 저지하는 것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15. 위대한 고행 - 타타루스가 헤일로를 작동시키지 못하도록 모두 힘을 합쳐야 합니다.